본문 바로가기

 

 

2월 4일부터 7일까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최된

세계 최대 디스플레이, 오디오 전시회

ISE 2025에 아하도 참여,

QLED AI 전자칠판, Intelligent Podium(전자교탁)

전기차 완속충전기를 출품하여 주목을 받았습니다.

 
 
 
 
 
 
 
 
 
 

로컬디밍 적용후와 적용전의 소비전력 측정값

로컬 디밍은 백라이트를 다수의 영역으로 구분해 화면을 분할 구동하는 것으로, 영상의 어두운 부분에 해당하는 영역은 백라이트를 끄거나 빛을 줄이고, 밝은 영역은 휘도를 높여 명암비를 개선함으로써 보다 현실에 가까운 영상을 구현함과 동시에 소비전력을 대폭 절감해준다.

75인치 QLED AI 전자칠판의 경우 동영상 재생시 소비전력이 시간당 240W 정도인데 로컬 디밍을 적용한 결과, 밝은 영역은 변화가 거의 없으나 어두운 영역은 크게 줄어들어 소비전력이 최대 45.8% 절감된 130Wh로 감소했다. 시간당 110W를 절약, 8시간 사용시 880W를 절감할 수 있는 셈이다. 전기요금이 매년 인상되는 시점에 전자칠판 수십 대를 동시에 사용하는 교육기관이라면 전기요금 부담을 크게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참고로 교육용 전력 기본요금은 kW당 최저 5230원에서 최대 6980원이다.

구글에서 지원하는 다국어 대부분을 지원하는 AI 다국어 회의록 작성 기능도 주목할 만하다. 회의 참여자의 사용 언어와 번역 희망 언어를 설정한 뒤 회의 참석자들이 각자의 모국어로 발언하면 QLED AI 전자칠판이 상대방의 언어로 실시간 번역해 텍스트로 기록해 보여주며, 회의 종료와 동시에 회의록 작성이 완료되고 회의 내용을 요약까지 해준다.

이 기능은 다국어 전문인력이 부족한 학교에서의 교무회의와 다문화가정 학부모 상담·교육을 비롯해 기업의 일반회의와 바이어와의 상담, 해외이주 노동자의 교육과 상담 시에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QLED AI 전자칠판에 잘 어울리는 신개념 Intelligent Smart Podium(전자교탁)에 대한 바이어들의 관심이 아주 뜨거웠습니다.

회의 진행순서에 맞게 원고 파일이 썸네일이 제공되는 가로형 모니터 기능에 감탄사가 쏟아졌다고 합니다.

상세한 정보는 출시시점에 공개할 예정입니다. 차원이 다른 전자교탁을 선보입니다.

 

 

#ISE2025 #스페인 #바르셀로나 #전자칠판 #전자교탁 #전기차완속충전기 #전시회 #인공지능 #AI #QLED #음성명령 #다국어회의 #회의록요약 #번역 #통역 #인공지능회의록작성 #Localdimming #로컬디밍 #화질개선 #명암비 #절전 #탄소저감 #탄소발자국 #전기료절약

아하(AHA)

환영합니다. 전자칠판, 전자교탁, 플라즈마 공기살균기, 공기질측정기, 완속.급속충전기 전문회사 아하의 블로그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