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자칠판 가격의 50%를 국비지원 받아 구입할 수 있는 방법~~

소상공인 스마트상점 기술보급사업 신청 선정되면 가능합니다.

전자칠판 공급가액 400만원 인경우

공급가의 50%인 200만원+VAT 40만원 = 240만원에 구입가능합니다.

아하의 구글EDLA인증 영상회의용 QLED 전자칠판 86인치와 8600시리즈 영상회의용 75인치가

소상공인 스마트상점 기술지원사업 지원 대상 전자칠판입니다.

5월 30일 18시 신청접수 마감

문의처 : 010-5289-7845

사업개요

「2025년 스마트상점 기술보급사업」참여 소상공인 모집 신청

(일반·배리어프리형)

※ 스마트상점 기술보급사업 수혜 이력이 없는 신규 소상공인만 신청 가능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소상공인의 경영효율화를 위해 스마트기술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노동 강도와 인건비 부담은 줄이고 고객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다양한 기술을 지원하오니,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모집개요

□ (지원대상) 「소상공인기본법」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 신청일 현재 정상적으로 영업 중인 점포

* 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sminfo.mss.go.kr)에서 소상공인확인서 발급 가능한 점포

□ (지원금액) 참여하는 유형에 따라 지원한도(금액) 상이

구분
일반형
렌탈형
SaaS형(독립점포)
지원내용
서빙로봇, 배리어프리 키오스크의 1년 렌탈료 지원
매출관리, 재고관리 등 S/W서비스 1년 구독 지원
지원한도
500만원
연 350만원
(12개월 단위 지원)
연 30만원
(6개월 단위 지원)
국비
지원비율
50%
전자칠판, 디지털사이니지
70%
100%
70%
기타 기술
취약계층(간이과세자, 1인자영업자 등) : 80%
지원규모
5,170개
800개
3,000개
추가지원
배리어프리 키오스크만 추가지원 가능
가능

* 지원규모는 예산 및 수요 등을 고려하여 변동 가능

신청방법 및 서류

□ (신청기간) 2025년 5월 9일(금) 10시 ~ 5월 30일(금) 18시까지

□ (신청방법) 하단 신청매뉴얼을 확인하여 신청

(회원가입) 스마트상점 홈페이지에 회원 가입

(사업신청) 개인정보동의, 신청서 작성 등 진행

- (기술선택) 사업 신청 시, 지원을 원하는 스마트기술 선택

* 선택 가능한 스마트기술은 스마트상점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

- (온라인 작성서류) 사업신청 시, 1)업체소개, 2)지원동기, 3)활용계획 등은 신청절차에 따라 작성

- (대리신청 불가) 사업신청은 반드시 대표자 본인이 해야 하며, 접수된 서류는 수정·삭제 불가

□ (신청서류) 신청 시, 홈페이지 내에서 서류 작성 또는 제출

구 분
제출서류
발급처
온라인
작성서류
(1) 자가진단 체크리스트,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 동의서, 확약서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작성
(2) 신청서 (업체소개, 지원동기, 활용계획 등)
- 매장전경, 매장내부 사진 필수 제출
취약계층
증빙서류*
(1개 선택)
(1) 사업자등록증명원(간이과세자)
세무서, 국세청 홈텍스
(www.hometax.go.kr)
(2)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1인 사업장)
국민건강보험공단
(www.nhis.or.kr)
(3) 장애인기업 확인서
또는 장애인증명서(대표자 본인)
공공구매종합정보

* 취약계층 증빙서류는 자부담금이 발생하는 일반형, 렌탈형만 제출

** 마이데이터 조회 및 소상공인 확인불가 시 소상공인 확인서 및 서류 요청 할 수 있음

(개인정보 동의안내)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을 동의하지 않는 경우, 지원사업 참여에 제한

(서류제출 협조안내) 공단이 마이데이터를 통해 발급한 서류*에 오류가 있는 경우 추가 증빙자료를 보완요청 가능

* 소상공인확인서, 국세·지방세납세증명서 등

(취약계층 증빙서류) 신청마감일을 기준으로 1개월 이내에 발급된 서류를 제출해야 하며, 3개 중 1개만 제출해도 국비 80% 지원

기타사항

□ (지원제외) 지원제외 요건에 해당하면 신청이 제한되며 선정 후에도 취소 가능

지원제외 요건
세부 내용
지원제외 업종
ㅇ 소상공인 지원제외 업종 (모집공고 참고)
비영리 영위
ㅇ 비영리사업자일 경우 (단, 소상공인확인서를 발급받은 경우 예외)
휴·폐업
ㅇ 신청일 현재 사업장을 운영하지 않는 경우 (휴·폐업)
세금체납
ㅇ 국세·지방세 체납 중인 경우 (법인인 경우 법인만 해당)
지급보증보험
ㅇ 소상공인이 지급보증보험 발급이 불가한 경우
* 선정된 소상공인은 국비지원 금액에 대한 지급보증보험발급을
반드시 제출
(p10, 지급보증보험 세부내용 참고)
대리신청
ㅇ 대표자 본인의 신청이 아닌 대행업체 및 기술공급기업
(대리점 포함)을 통해 대리신청 할 경우
기한 내 완료불가
ㅇ 공단의 지정기한 내에 기술설치를 완료할 수 없는 경우
* 설치일정은 사업진행 상황에 따라 변동 가능
중복지원
ㅇ 이미 스마트상점 기술보급사업(일반형, 미래형, 경험형, 상생형
, 패키지형 등)을 통해 지원받은 상점
* 단, ‘20~’21년 스마트오더만 지원받은 상점은
다시 지원받을 수 있으나,
지원 한도금액은 35만원을 차감하여 적용
(예시 : (일반형) 지원한도 500만원 – 35만원 = 465만원)
** 서비스형 소프트웨어는 일반·렌탈형과 함께 추가지원 가능
*** 배리어프리 키오스크는 지원이력이 있어도 추가지원 가능
기타
ㅇ 기타 불공정행위 등 공단에서 지원제외로 판단한 경우

문의처

☎ 문의처 : 1600-6185

※ 기타 자세한 사항은 모집공고 확인 부탁드립니다.

 

[일반·렌탈형] 2025년 스마트상점 기술보급사업 신청 매뉴얼(소상공인용)_v1.pdf
2.64MB

2025년 스마트상점 기술보급사업 참여 소상공인 모집 공고(통합공고).hwp
0.27MB

공고페이지​

https://www.sbiz.or.kr/smst/notice/view.do?notcSn=41&scUseAt=Y&scNotcTy=S&scApplAt=C&key=2111306005380&pageIndex=1&maxList=6&sc=NOTC_SJ&sw=&scDateS=&scDateE=

소상공인 스마트상점 기술지원 아하의 전자칠판 2종

https://www.sbiz.or.kr/smst/bsns/product/list.do?key=2111306033994

아하몰 : www.ahamall.kr

아하 스마트상점 기술지원 사업(전자칠판) 상담 문의처 : 010-5289-7845

#소상공인 #스마트상점 #디지털전환 #아하 #전자칠판 #기술지원사업 #중소벤처기업부 #스마트기술 #매장운영 #고객관리 #홍보마케팅 #비즈니스성장 #성공창업 #소상공인응원 #스마트워크 #디지털시대 #편리한기능 #혁신기술 #미래상점 #아하전자칠판

 

소상공인스마트상점

 

www.sbiz.or.kr

 

 

 


전자칠판 2종을 기본사양으로 선택 구입시 국비지원 혜택 50% 적용시 구입가격입니다

기본사양은 벽면 브라켓설치 기준이며 배송료, 설치비는 회사 부담입니다.

75인치는 2,228,000원 86인치는 2,944,500원에 구입가능합니다. 선택 옵션 추가시엔 금액이 올라갑니다

아하몰 소상공인 스마트상점 전자칠판 소개페이지 바로 가기
https://ahamall.kr/business_guide/guide1.html

 

AHA 아하 | 아하 공식 온라인몰

전자칠판, 전자교탁, 전기차충전기, 헬스케어 전문회사 아하입니다.

ahamall.kr

 

https://youtu.be/-JsO185KyDo?si=nyvpAY7NI0Jm6zzW

 

아하(AHA)

환영합니다. 전자칠판, 전자교탁, 플라즈마 공기살균기, 공기질측정기, 완속.급속충전기 전문회사 아하의 블로그입니다. :)